이것만 있으면 고급스러운 방구석 체코 여행

안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여러분은 해외여행 좋아하시나요? 여행 마니아였던 밥심은 여행을 안간지 오래되니 여행 간 기분이라도 낼 수 있는 제품을 많이 찾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낭만의 도시 프라하에 여행 간다면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디저트 1순위, 말렌카 케이크를 가져왔어요. SNS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없어서 못 구한다는 그 제품..! 얼른 같이 보시죠~ (۶•̀ᴗ•́) ۶

제품 정보

쫀득하고 독특한 식감과 풍미 있는 달콤한 맛을 지닌 체코 전통 케이크라는 말렌카 허니 케이크. 엄선된 최고 품질의 식재료들만 사용하고 있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고 해서 더 궁금했어요! 배송은 아이스박스에 고이 담겨 왔어요.

패키지부터가 벌써 체코로 해외여행 온 기분 나게 해주는 것 같았어요ㅋㅋㅋ 맛은 호두와 코코아로 2가지이고, 가격은 원래 100g짜리 하나당 8000원인데 할인해서 4900원으로 밥심마켓에서 구매했어요. 8000원짜리를 4900원에 사 먹을 수 있다는 건 정말 좋지만, 기존 가격이 8000원이라는 사실에 충격.. ಠಿ Oಠಿ;;

도대체 무엇 때문인고 하니, 깨끗한 자연에서 추출한 체코의 특산품인 ‘천연 체코 허니’를 사용하여 더욱 건강하고 안전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게다가 인공색소나 방부제가 전혀 들어가지 않는데도 꿀만의 뛰어난 보존 효과로 긴 유통기한을 가진다는.. 이 정도면 그 꿀의 정체가 궁금해지는데요ㅋㅋㅋ

체코의 많고 많은 디저트 중에서 사람들이 입을 모아 말렌카 케이크를 추천하는 게 괜히 그런 게 아니었네요! 게다가 말렌카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생일 축하 케이크를 제작한 브랜드로 세계적인 명성이 있는 곳이라고.. 정말 밥심이 안 먹을 이유가 없다는 말입니다. =͟͟͞͞(๑•̀ㅁ•́ฅ✧

둘 다 꺼내보니 뭔가 시루떡과 돈가스 같은 느낌ㅋㅋㅋ 맛은 아니겠죠..? 그래도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어서 고급 진 느낌이었어요. 선물용으로도 많이 구매한다던데 패키지가 괜찮아서 더 그런 것 같아요.

보기에는 그렇게 커 보이지 않지만 무게가 100g이나 나간다길래 바로 무게도 재 봤어요. 받침이 5g인 걸 제외하면 케이크 무게만 103g으로, 정량보다 3g 많네요.ㅎㅎ 호두가 자잘하게 들어있지만, 전체적으로 들어가 있는 것까지 생각하면 적어도 호두 한 개는 들어간 듯해요.

당이 떨어져서 참기 힘들었던 밥심은 폴폴 풍기는 달콤한 향을 참을 수 없어 바로 포크로 찍어봤어요. 얍♥(ˆ⌣ˆԅ)

포크로 찍는 순간에도 느껴지는 쫀득함이 기분 좋아지더라고요. 바로 입안으로 향하게 되는 허니 케이크 호두 맛..! 한 입 먹자마자 씹히는 호두와 벌꿀의 쫀득함 그리고 말렌카 특유의 독특한 식감이 어우러지는 맛이에요.

▼ ▼ ▼ ▼ ▼ ▼ ▼ ▼ ▼ ▼ ▼ ▼ ▼ ▼ ▼ ▼
격이 다른 달콤한 풍미 말렌카 허니케이크 자세히 보기

호두 맛을 보니 코코아맛도 기대되는 밥심. 지체 없이 코코아맛도 포크로 꾸욱 눌러보는데, 보기만 해도 아주 쫀득쫀득한 게 느껴지지 않나요?!

코코아맛도 바로 입안으로 직진! 빵은 그렇게 촉촉한 편은 아닌데 중간에 달달한 연유 크림이 층층이 끼어있다 보니 더 촉촉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초코맛 로투스를 섬세하게 갈아서 초코 케이크로 만든 느낌이랄까요? 설탕 결정인지, 벌꿀 결정인지 그 정체는 모르겠으나 무언가 씹히는 느낌인데 그게 말렌카의 매력인 것 같아요!( ͡~ ͜ʖ ͡°)

호두와 코코아를 겹쳐서 보니 사이사이에 들어있는 벌꿀과 연유가 쫀득쫀득하게 해주는 비결인 것 같죠?! 천연 체코 허니 가 대체 무엇인지 그 꿀 자체를 먹어보고 싶게 만드네요ㅋㅋㅋ

허니 케이크의 쫀득하고 부드러운 느낌은 케이크를 자르면서 더 확실하게 보였어요. 가볍게 잘리는 게 아니라 떡 케이크처럼 묵직하게 눌러줘야 해요!

기분 나쁘게 찌덕함은 아니고 입안에서 쫀쫀하게 녹아내린답니다. ( ◜⤙◝ )♡ 두 가지 다 맛있지만, 초코덕후분들에게는 코코아맛 무조건 추천!

▼ ▼ ▼ ▼ ▼ ▼ ▼ ▼ ▼ ▼ ▼ ▼ ▼ ▼ ▼ ▼
격이 다른 달콤한 풍미 말렌카 허니케이크 자세히 보기

이 말렌카 허니 케이크 하나 덕분에 체코 프라하의 어느 골목 카페테라스에 앉아 저녁노을 바라보며 따뜻한 커피 혹은 차 한잔 마시고 있는 기분.. 하아.. (*´ ワ `*)“ 아주 오랜만에 즐긴 고급스러운 디저트 타임에 몸 둘 바를 모르겠는 밥심은 방구석 프라하여행을 마쳐야겠어요. 행복했다..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장점

냉장 상태로 오는 케이크라 딱딱하거나 뻑뻑할 것 같았는데, 방금 만든 것처럼 쫀득한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말렌카만의 고급스러운 맛도 좋을 뿐만 아니라, 인공색소나 방부제가 안 들어가서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생일 축하 케이크를 이렇게라도 맛보고 싶은 분들께 모두 추천드려요 😀


아쉬운 점

아무래도 말렌카 특유의 결정? 씹히는 게 어색한 분들이 있을 것 같기도 해요. 하지만 따뜻한 커피나 차와 함께 먹으면 씹히는 것도 부드럽게 녹아버리니 원하시는 분들은 취향에 따라 곁들여 드시면 될 것 같아요.

격이 다른 달콤한 풍미 말렌카 허니케이크 자세히 보기 >>

Previous article지금 주문해도 3개월 뒤에 먹을 수 있다는 100% 수제 떡볶이의 정체
Next article할로윈 맞아 기존 메뉴에 이름만 바꿔서 내놓은 배스킨라빈스 신상
안녕하세요! 편의점 전문 에디터 밥심이에요. 편의점의 트랜디한 신상과 함께 꿀조합 레시피를 탐구하고 편의점 브랜드의 동일 제품군들의 맛차이를 꼼꼼하게 비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