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카라 멤버 니콜
8년 만에 솔로 컴백
’15주년’ 카라 완전체 논의 중
한때 한류열풍을 몰고 왔던 인기 걸그룹 ‘카라‘. 최근 카라 멤버 니콜이 솔로로 컴백한다는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얼마 전 니콜은 새 소속사 JWK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은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니콜의 국내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던 소속사는 3일 뒤 바로 솔로 컴백 소식을 알렸다.
오는 27일 새 디지털 싱글을 발매 예정인 니콜은 현재 신곡 뮤직비디오를 마친 상황이다. 음악 방송 출연 및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활발히 얼굴을 비출 예정이다. 8년 만에 하는 니콜의 솔로 컴백에 팬들의 기대감은 드높아지고 있다.
앞서 지난 6월, 카라는 데뷔 15주년을 맞았다. 카라의 소속사였던 DSP미디어 측은 “멤버들이 15주년을 맞이해 재결합 활동을 논의 중”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니콜의 솔로 컴백에 이어 카라의 완전체 무대도 볼 수 있을지 대중의 이목이 더욱 집중된다.
한편 니콜은 지난 2007년 데뷔했다. 한국계 미국인인 니콜은 특유의 러블리하고 엉뚱한 매력, 어눌한 한국말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그룹 내에서 메인 댄서를 맡고 있던 니콜은 난이도 높은 춤을 출 때마다 센터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모든 걸그룹을 통틀어 봤을 때도 니콜은 독보적인 춤 실력을 갖췄다. 유명 안무가 홍영주와 배윤정이 여자 아이돌 중에서 가장 춤을 잘 추는 아이돌로 꼽을 정도이다.
니콜이 본격적으로 그룹 내에서 입지를 다지기 시작한 것은 단연 KBS2 ‘스타골든벨-눈높이를 맞춰요 시즌2’ 코너에 고정 출연하면서부터라고 말할 수 있다.
2008년부터 2009년까지 니콜은 약 1년간 ‘눈높이를 맞춰요’ 코너에서 활약했다. 그가 방송에 첫 출연 하면서부터 시청자의 반응은 뜨거웠다. 시청자게시판은 니콜 얘기로 가득했으며 이와 관련된 기사들도 무수하게 쏟아졌다. 그리고 이러한 인기는 곧 시청률로 입증됐다.
‘스타골든벨’에만 이득을 준 것은 아니다. 니콜은 이 방송을 통해 그룹과 개인의 인지도를 세대 불문, 전국적으로 높였었다.
2007~2013년까지 카라의 멤버로 활약했던 니콜의 컴백 소식을 본 누리꾼들은 “꺄아!! 대박 내 최애가 돌아온다니ㅠㅠㅠ”, “아 니콜 진짜 웃겼는데 컴백 두근두근”, “니콜 컴백하니까 오랜만에 스타골든벨 정주행해야지” 등 환영의 댓글을 남기고 있다.
니콜의 신곡은 27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