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날씨에
안먹으면 섭하다 섭해!
12주 동안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 중이라는 백파더!! 밥심도 몇 번 따라 했을 만큼 백파더를 즐겨보는 시청자 중 한 명이에요! 이번 만두 방송 때에는 전골을 완성하지 못하고 종료된 상황이 너무 웃겼어요ㅋㅋㅋ 이것이 생방송의 묘미인가..! 미처 끝을 보지 못한 레시피가 궁금해 검색 후 만들어 보았습니다ㅎㅎ 얼마나 유용한 레시피이길래 매번 시청률을 기록하는지 같이 만들어 보실까요~?
이번 레시피는 육수를 내지 않고 간단하게 전골을 만드는 만두전골! 재료 소개하는 순간 최고 시청률이었다는데 그 속에 밥심도 있었다구요~!ㅋㅋ
오늘의 재료입니다~
만두, 양파, 배추, 버섯, 대파, 깻잎, 마늘, 청양고추, 계란, 소금, 국간장, 후추
먼저 육수가 되어줄 만두 2개를 꺼내 얇게 썰어줍니다. 만두 크기가 작다면 3개 준비!
육수 용이기 때문에 냄비 제일 아래에 깔릴 수 있도록 넣어주세요.
다음은 배추, 요즘 채솟값이 엄청 올라 금추에요 금추.. 비교적 저렴한 채소로 대체해 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표고버섯은 기둥을 제거해 슬라이스해주세요. 떼어낸 기둥도 버리지 않고, 잘게 찢어 같이 넣어줍니다.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시면 OK!
마늘은 꼭지를 제거하고 다져주세요.
냉장고에 남아있던 깻잎까지 추가로 썰어주었어요ㅎㅎ 냉장고 파먹기!
아까 만두를 깔아 놓았던 냄비에 양파, 버섯, 배추, 대파 순서로 올려주세요. 밥심이 배추랑, 버섯 순서 틀린 건 못 본척해주세요 (⁄ ⁄•⁄ω⁄•⁄ ⁄)
만두까지 올려주면 끓일 준비 끝!
물은 만두 아래까지 부어주세요.
보글보글 끓이다 만두가 어느 정도 익었다 싶을 때 간을 맞춰 줄게요. 원래는 국간장을 넣어야 하는데 국간장이 똑떨어져 진간장으로 색만 내주고 소금으로 간을 해주었어요!
다진 마늘, 청양고추, 후추도 같이 넣어주세요. 이때 고춧가루를 넣으셔도 좋고 아이와 함께 드신다면 청양고추는 제외해 주셔도 좋아요!
화룡점정 계란까지 얹어 한소끔 끓여줄게요~
먹기 직전 깻잎을 얹어주면 만두로만 전골 완성입니다.(짝짝짝)
※ 뜨거움 주의 ※ 항상 전골류 먹을 때는 방심하면 안되는 거 아시죠 여러분?ㅋㅋ 호호 불어서 드셔야 해요~!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맛
★★★개 반
밥심이 국간장 대신 진간장을 사용해서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국물 자체의 깊은 맛이 조금 적었던 것 같아요ㅠㅠ 약식으로 만드는 전골이니 감안하고 먹는다면 간단하게 한 끼 해결하기 좋을 것 같아요!
난이도
★★개 반
육수 낼 필요 없이 재료들을 썰고 끓이기만 하면 되어서 간단했어요! 만두 맛을 다양하게 사용해보면 더 독특한 전골로 변신 가능할 것 같아요ㅎㅎ
백종원 님이 사용하신 교자 만두보다 이런 왕만두 형식의 만두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은 느낌~?ㅎㅎ 다음에는 김치만두에 버섯을 듬~뿍 넣고 끓여먹어 봐야겠어요! 여러분도 쌀쌀한 요즘 뜨~끈한 국물요리 어떠신가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