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코는 살 안쪄~”
초코케이크의 매력이라고 하면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맛이 아닐까요? 또한 생크림과 달리 쫀득하면서도 꾸덕한 매력의 가나슈도 빼놓을 수도 없죠. 가나슈는 생크림, 초콜렛, 버터로 만들며 대부분의 초콜렛 케이크의 윗면을 장식하고 있어요. 그리고 생크림을 가득 넣은 초코무스나 버터와 초콜릿을 섞은 프로스팅도 사용하죠. 이렇듯 초코케이크라는 하나의 주제로도 다양한 레시피가 있기 때문에, 맛의 우열을 가리기보다는 개인 취향에 따라 고르는게 가장 좋은 거 아시죠? 이번 맛비교 리뷰로 취향에 맞는 초콜릿 케이크를 골라보세요.
그럼 초콜릿으로 꽉 채워진 인기 카페의 초코케이크를 맛보도록 할까요? 이번에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었는데요. 한국에는 1990년대 이전까지만해도 겉만 초콜릿을 묻힌 케이크가 대부분이었어요. 그러니까 이렇게 초콜릿으로 꽉 채워진 케이크는 불과 20여년밖에 안된거죠. 하지만 지금은 이런 케이크가 아니면 초코케이크라고 부를 수가 없게되었죠? ㅎㅎ
비교할 초코케이크는 인기 브랜드 중 스타벅스와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이렇게 3곳을 선정했어요. 지난번에 치즈케이크를 비교했던터라 프랜차이즈 비교 시즌2가 되겠네요.
그럼, 좀 더 자세히 살펴볼게요!
/
1. 정보
스타벅스 초콜릿페스티벌 케이크 5800원
항상 느끼는 거지만 스타벅스 디저트는 대체적으로 내츄럴한 비주얼을 가지고 있어요. 마치 미국식 홈메이드 케이크 같달까요? 어쩌면 건강한 맛이 날지도 모르겠네요.ㅎ 윗면에는 얇게 썰어 올린 초콜릿과 슈가파우더로 덮여있으니 그래도 달콤함은 보장되어 있어요.
커피빈 초콜릿 무스 케이크 5,300원
커피빈 케이크는 카페 분위기처럼 단정한 느낌이고,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비주얼이 특징이에요. 그리고 페 3사 중에서는 가격이 저렴했어요. 커피빈의 디저트는 늘 평타는 치기때문에 초코케이크 맛이 무척 기대되네요. 우선, 무스케이크니 부드러움에 중점을 둔 맛이겠죠?
투썸플레이스 벨지안 가나슈 케이크 5,900원
투썸은 케이크가 맛있어서 유명해진 카페잖아요. 그래서 늘 압도적인 비주얼이 매력포인트에요. 같은 초콜릿 케이크라도 레이어를 상당히 많이 분리해 놓아서 높기도 높고, 옆면이 화려한데요. 신경쓴 만큼 맛도 좋을 것 같죠?
각 대표사이트에서 가져온 정보에요. 제품의 성분을 비교해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중량은 사이트에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측정한 결과가 달라, 직접 측정한 값을 넣었어요. 실제로 무게가 조금씩 더 많이 나간다는 행복한 사실을 알게되었죠. 그런데 그 무게가 칼로리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고 있네요. 투썸의 칼로리만 보면 사악하고, 커피빈은 아주 착한 칼로리를 가졌네요.ㅎㅎ
/
2. 측정
스타벅스 초콜릿 페스티벌 케이크 5800원
우선 맛 보기 전에 측정을 해볼까요? 스타벅스 케이크는 무게는 166g에 높이는 측정하기 애매하지만, 대략 8.5cm정도로 보면 되겠어요.
커피빈 초콜릿 무스 케이크 5,300원
커피빈의 무게는 122g에 높이는 5.5cm정도에요. 이 제품 혼자만 있을 때는 몰랐는데, 스벅과 투썸 케이크 사이에 있으니 무척 작아보이더라구요. 가격이 괜히 저렴하게 아닌가봐요.
투썸플레이스 벨지안 가나슈 케이크 5,900원
투썸의 매력적인 비주얼의 가나슈 케이크는 중량 189g으로 세가지 케이크 중 가장 묵직함을 자랑해요. 그리고 높이는 촬영에 약간 실수가 있는데, 실제론 6.5cm 였어요.
/
3. 특징
진정한 미식가라면! 포크가 지나간 길만 봐도 이 케이크의 감촉과 맛을 눈으로 느낄 수 있어요! 스타벅스는 거친 질감과 커피빈의 버터리한 질감 그리고 투썸은 케이크시트의 조밀한 질감이 보이네요.
스타벅스 초콜릿페스티벌 케이크 5800원
꾸덕하면서 달콤쌉싸름한 맛을 지닌 가나슈가 윗면을 덮고 있어요. 커피빈보다 2. 5배는 두껍더라구요. 그리고 아래는 초코파운드와 브라우니가 섞인 듯한 살짝 뻑뻑한 식감의 케이크 시트가 특징이에요. 또한 단맛 만큼 쌉쌀한 맛이 강했던 이 케이크는 카카오 함량이 높은건지, 다른 케이크에 비해 색도 어두워요.
커피빈 초콜릿 무스 케이크 5,300원
커피빈 케이크의 레이어층을 살펴보면 가나슈+초코무스+케이크시트+초코무스+케이크 시트로 되어 있어요. 무스케이크다 보니 시트보다 초코무스가 두껍게 자리하고 있어서 포크로 자를때에도 부드러움이 느껴지더라구요.
투썸플레이스 벨지안 가나슈 케이크 5,900원
투썸플레이스 케이크는 레이어가 가장 많았어요. 가나슈 층 4개와 케이크 시트 층 4개가 번갈아가며 겹쳐져 있었는데요. 그리고 그 사이에는 초코크런치와 크럼블이 들어가 있어서 다채로운 식감을 느끼게 해요.
/
4. 맛은?
드디어 기다리던 시식타임! 한입씩 입에 쏙쏙 넣어볼까요? 그런데 초콜릿 맛이 워낙 진하기 때문에 한 입 맛을 보는 순간 다른 케이크 맛이 묻혀지더라구요. 그래서 한 입 먹고, 물로 입을 헹구며 정말 신중하게 맛을 비교해 보았어요.ㅎㅎ
스타벅스 초콜릿페스티벌 케이크 5800원
라떼가 어울릴듯한 꾸덕한 식감이 특징인 이 케이크는 현재 시즌한정으로 나왔으니 서둘러 맛보시는게 좋아요. 윗면에 가나슈가 두툼하게 올라와 있어서 찐하고 쌉싸름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구요. 밀크초콜릿보다 카카오초콜릿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 맛을 좋아할거예요. 그리고 브라우니와 파운드케이크가 섞인 식감으로 배 채울 때 먹기 딱일 것 같아요. 아마 스콘 좋아하는 분들도 선호할 것 같아요. 그런데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오래된 케이크처럼 딱딱해질 것 같으니 구입후 정말, 빨리 드시는 걸 추천해요.
커피빈 초콜릿 무스 케이크 5,300원
가나슈의 부드럽고 찐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이 케이크를 추천드려요. 입에 넣는 순간 달콤함을 남기고 금방 사라져버리는 이 케이크는 케이크 시트까지도 촉촉함과 부드러운게 특징이에요. 달달함은 스타벅스와 비슷한데, 무스 비율이 높기 때문에 아메리카노 없이는 질릴 수 있어요. 하지만, 은은하게 녹아드는 초콜릿의 단맛이 스트레스까지 녹아내릴 것 같더라구요. 저렴이 무스케이크와 달리, 싼 버터의 느끼함이 느껴지지 않아서 나중에 또 생각날 맛있는 맛이었어요.
투썸플레이스 벨지안 가나슈 케이크 5,900원
케이크 시트만 먹어보면 다소 뻑뻑한 감이 있지만, 가나슈를 적절하게 잘 섞어두어서 먹을때는 가장 조화로운 맛이었어요. 층층이 있는 가나슈 레이어로 케이크 시트에 촉촉함이 물드는 것 같았거든요. 게다가 다른케이크보다 가나슈에 생크림의 함량이 많은지 부드럽게 녹아내리는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케이크 시트 사이사이에 초코 크런치와 크럼블이 있어서 다채로운 식감으로 질릴 수가 없는 맛이에요.
/
5.리뷰마침
초코케이크의 찐함이
마구 느껴지는 초 근접샷으로
리뷰 마침~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