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형 커머스몰 셀러밀입니다.
셀러밀 유저분들의 리뷰를 올려드립니다!
샐러밀 @신츠 님의 후기입니다.
생활 속 유용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sellermill
신츠입니다! 전 삼겹살을 정말 좋아해요~ 요즘 레트로 열풍이 불면서 냉동 삼겹살의 인기가 다시 돌아왔는데요, 이 인기 두 팔 벌려서 환영하는 중입니다ㅋㅋㅋ 집에도 냉동 삼겹살을 사다 뒀는데 귀찮아서 해 동안 하고 바로 조리했다가 겉은 타고 속은 안 익어서 못 먹은 적도 있어요ㅠ
해동 시간을 기다릴 수 없는 바쁘다 바빠 현대인들에게 삼겹살 더 맛있게 먹는 법 알려드릴게요 삼겹살 자체로 이미 맛있는데 무슨 꿀팁이 있나… 싶으시죠? 이왕 먹는 거 더 맛있게~ 누린내 없이 해동하는 꿀팁 알려드릴게요
보통 냉장고에 해동하면 해동 시간은 하루에서 이틀 정도로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박테리아 번식 위험 없이 최상의 맛과 육질을 살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해동 시간을 좀 줄이기 위해서 전자레인지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시간을 잘못 조절하면 고기가 익어버리거나 수분이 날아가 육즙의 감소로 이어져서 피하는 게 좋아요
그렇다면, 어떤 해동 방법이 좋을까요?
찬물에 1시간 담가주세요!
삼겹살을 물에 넣어 해동시키면 맛과 영양소가 떨어져 나가지 않냐~라고 질문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전혀 아닙니다! 오히려 찬물 해동은 악취와 불순물, 엉겨있던 핏물을 제거해 줘요 고기의 맛을 끌어들이는 좋은 역할을 한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담가 놓으면, 수용성 단백질, 비타민 등을 비롯한 주요 영양소들이 떨어져 나갈 수 있고 높은 상온에 보관했을 때 박테리아가 번식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 주세요)
설탕물에 담그는 방법도 있어요
냉수 5컵, 온수 2컵 비율의 미지근한 물 + 설탕 2 큰 술 -> 여기에 냉동 삼겹살을 10분간 담그면 부드러운 삼겹살을 맛볼 수 있답니다! (다만, 욕심부리다 설탕을 더 많이 넣거나 20분 이상 담그게 되면 고기가 흐물흐물해지고 단 맛이 가미되어 삼겹살 본연의 맛이 떨어지니 반드시 주의하세요)
마지막 팁은, 양은 냄비 사이에 끼우기입니다!
양은 냄비 두 개만 준비해 주세요, 위쪽 냄비에 온수를 채워 넣어 열을 전도하여 고기를 빠른 시간에 해동할 수 있어요 이 방법은 육즙을 손상시키지 않고, 삽시간에 해동한다는 장점이 있어요!
(양은 냄비가 없다면 쿠킹 포일로 대체하여 사용된다는 점~)
열심히 해동시켰는데 고기가 남아 다시 냉동을 해야 하는 상황도 있죠? 이때 남은 고기를 다시 냉동실에 넣어도 된다 vs 안된다
정답은?! 절대 절대 안 됩니다!! 해동된 삼겹살을 재냉동했을 때는 고기의 맛과 질이 떨어지고 복구가 힘들어요 또한 해동 후 침투한 박테리아가 함께 냉동이 되기 때문에 식중독을 유발할 위험이 있어요ㅠ 그러니 해동한 건 다 먹어치우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 삼겹살을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해 다양한 해동 방법을 공유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같은 냉동 삼겹살이라도 해동 방식에 따라 맛이 달라지니, 꿀팁대로 해동시켜 맛있게 먹자고요~ 맛있는 삼겹살 구매링크 공유드릴게요! (https://bit.ly/3vG2Qkg)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