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된 GLE 페이스리프트는 AMG 라인과 AMG 모델만 공개되었으며, 큰 변화보다는 디테일을 다듬는 데 초점을 맞췄다. 딱 페이스리프트라는 정의에 걸맞은 정도의 변화만 생겼다.
AMG 라인 기준으로 전면을 살펴보면 그릴 안에 도트 타입의 다이아몬드 패턴 대신 벤츠 로고를 형상화한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변경되었으며, 중앙을 가로지르는 크롬 가니쉬에도 변화를 준 모습이다. AMG 모델의 그릴은 기존과 동일하다.
범퍼 디자인은 AMG GT63 스타일로 변경되어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한다. GLE 53은 일반 모델의 AMG 라인과 동일한 범퍼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GLE 63 S는 기존 AMG 모델과 동일한 스타일에서 크롬만 추가하였다.
헤드램프 역시 변화가 이루어졌는데, 기존 ‘ㄲ’자 형태의 주간주행등에서 헤드램프 위에 일자 형태로 변경하였다. 그리고 헤드램프 위아래로 포인트 주간주행등이 4개가 추가하였다. 멀티빔 옵션이 아닌 일반 LED 옵션을 선택하면 포인트 주간주행등이 2개만 적용된다.
측면은 페이스리프트 특성상 플랫폼이 변경되지 않아 기존과 크게 다른 점은 없다. 테일램프 부분에 변화가 있긴 하지만 이건 후면에서 다시 설명하고, GLE 특유의 굵은 C필러, 개방감을 향상한 쿼터 글라스, 차체 하단에 적용된 크롬 재질의 발판까지 모두 동일하다. 굳이 다른 점을 찾자면 휠 디자인 정도가 있겠다.
후면은 아까 언급한 대로 테일램프에 변화가 생겼다. 기존에는 브레이크등이 중앙에 위치하고 미등이 램프 테두리를 따라 감싸는 형태였다면, 신형은 가장 위쪽에 미등이 한 줄로 되어 있으며, 그 아래에 미등과 후진등, 가장 아래에 기존과 동일하게 방향지시등이 배치된 형태다.
범퍼 디자인은 기존과 거의 동일한 형태이며, AMG 라인에 적용되는 에어 커튼 역시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다. AMG 모델들은 일반 AMG 라인에서 머플러 부분만 다르다.
쿠페 모델은 AMG 라인이 기본화되며, 전면은 일반 모델과 완전히 동일하다. 측면은 쿠페 특성상 날렵한 쿠페 루프를 가지고 있는 것을 제외하면 일반 모델과 동일하며, 후면은 테일램프 내부 그래픽이 달라졌다.
외관은 세세한 부분을 다듬는 변화가 생겼지만, 실내는 기존과 거의 동일하다. 수평형 대시보드, 둥근 사각형 형태의 송풍구,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센터 콘솔, 센터 콘솔 손잡이, 도어트림 등 거의 모든 요소가 기존과 동일하다.
변화는 딱 한 가지만 이뤄졌는데, 바로 스티어링 휠이다. AMG 라인에는 잠자리 형태의 디자인이 적용되며,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일반 스탠다드 디자인은 일반적인 디자인의 신규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적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GLE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디젤에도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된다. 이로써 전동화 시스템이 전 라인업에 걸쳐 기본화되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신 4세대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전기모터 성능은 100kW, 합산 출력 280kW, 합산 토크 750 Nm을 발휘한다고 한다. WLTP 기준으로 전기모터만으로 최대 109km까지 주행 가능하다고 한다.
GLE 53은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435마력, 57.1kg.m를 발휘한다. 토크가 약간 상승했으며, 제로백은 5.3초에서 5.0초로 단축되었다. GLE 63 S는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612마력을 발휘한다. AMG 모델에도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며, AMG 스피드 시프트 변속기, 4MATIC+, AMG 라이드 컨트롤 + 등 AMG에 특화된 사양들이 적용된다.
오프로드 모드가 새롭게 추가된다고 한다. 오프로드 주행 상황일 때 차가 얼마나 기울었는지, 조향 각도는 어느 정도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나침반을 띄워 방향을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랜드로버 모델들처럼 보닛에 가려진 부분을 디스플레이에 띄워 사각지대를 최소화해주는 투명 보닛 기능이 있다.
오프로드 모드는 오프로드 엔지니어링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데, 이 패키지에는 일반 모델 대비 높아진 지상고, 언더 가드, 향상된 에어 서스펜션도 포함되어 있는데, 추가 옵션 상품인 만큼 오프로드 주행을 많이 하지 않는 소비자라면 이를 제외해 가격을 낮출 수 있다.
GLE 페이스리프트에는 향상된 트레일러 기능을 강조하고 있다. 최대 3.5톤에 달하는 높은 견인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테일게이트 버튼이나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간편하게 견인 고리를 꺼내고 수납할 수 있다. 트레일러 외 사이클 랙을 설치하는 것도 가능하며, 100kg 정도 되는 전기 자전거도 얹을 수 있다고 한다.
부메스터 서라운드 시스템은 13개의 스피커, 13개의 앰프, 총 출력 590W로 강력한 사운드를 내며, 돌비 애트모스 기능과 개인화가 가능한 사운드 설정을 제공해 자신에게 맞게 설정이 가능하다.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은 공기 품질을 모니터링해 자동으로 실내 공기를 최적화한다.
MBUX는 2세대로 진화했으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MBUX 스마트 홈 기능을 통해 집과 연동해 다양한 가전제품들을 차에서 제어할 수 있다.
음성인식 기능도 향상되었다. 기존 대비 인식률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스마트 홈과 연동해 집에서 감지된 움직임까지 답변으로 얻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지금 집에 누가 있니?”라고 물어보면 “마지막으로 감지된 움직임은 1시간 전 주방에서 발견되었다.” 식으로 스마트홈과 대화가 가능하다. GLE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해 하반기에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1
옵빠 나 바뀐거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