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미국에선 에그슬럿 이라는 계란요리 전문점이 뜬다고 해요. 계란으로 만든 갖가지 요리를 버거와 접합시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데 그 에그슬럿을 할로윈을 맞이해 단호박과 함께 만들어도 참 맛있어요.
달콤한 밤호박과 함께 부드럽고 고소한 계란을 먹는 기쁨. 간식이나 야식으로 가볍게 먹기 딱인 단호박 에그슬럿 한번 만들어 볼까요?
재료 : 미니호박, 달걀, 치즈, 소금, 후추
치즈는 모짜렐라, 체다 모두 좋습니다.
1인분으로 적당한 미니밤호박이에요. 미니밤호박 에그슬럿은 껍질째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 깨끗이 신경 써서 씻어야 해요. 우선 식초를 조금 푼 물을 준비해주세요. 두세 방울이면 충분해요. 미니밤호박을 담궈 뽀득뽀득 소리 나게 껍질 부분을 씻어주세요. 이때 솔을 이용하기보단 손으로 씻겨주는 게 좋아요. 키친타올을 이용하여 미니 밤호박의 배꼽 부분까지 깔끔하게 닦아주세요.
호박의 윗부분만 조금 잘라주세요. 씨앗을 파내기 위해서니까 살짝만 자르면 돼요. 숟가락을 이용하여 호박의 속씨를 파내 주세요. 속씨를 파낼 때 호박 윗부분의 과육도 함께 나올 거예요. 사용할 거니 버리지 마세요.
이렇게 속씨, 과육 부분이 잘 분리되었어요. 파내어진 과육 부분을 호박 안에 넣어 함께 찔 거예요. 소금 한 꼬집을 넣어 호박 간을 맞춰준 후, 전자레인지에서 찔 거예요. 미니 사이즈라 전자레인지로도 충분히 잘 쪄져요.
TIP : 호박을 찌기 전, 소금 한 꼬집을 넣어야 호박에도 간이 배어 더욱 맛있어요. 호박의 꼭지 부분을 덮고 전자레인지에서 5분간 돌려주세요. 꺼낼 때 수증기가 빠져나오면서 과육 부분이 매우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호박의 속까지 아주 말랑말랑하게 잘 쪄진 모습이에요. 호박 하나당 달걀 1개가 필요해요.
호박 안에 달걀을 깨어 넣어주세요. 흰 자가 많을 시에는 조금 덜어도 좋아요. 소금 한 꼬집, 후추 한 꼬집을 뿌려서 달걀에도 간을 맞춰주세요. 취향껏 치즈를 달걀 윗부분에 토핑 해주세요. 저는 모짜렐라를 듬뿍 올리고 마지막에 체다치즈를 올렸어요.
이렇게 전자레인지에서 2~3분 정도만 돌려주면 완성이에요. 전 2분 30분 돌렸어요.
TIP : 전자레인지에 돌릴 때 노른자를 포크로 찍어 살짝 터트려주세요. 아님 전자레인지 안에서 터진답니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죠?! 전자레인지에서 막 나온 에그슬럿이에요. 호박에그슬럿 만드는 법에 조금 익숙해지면 미니호박속에 베이컨이나 소시지를 토핑 해도 재밌을 거 같아요. 잘 익었나 확인 한번 해볼까요?! 제가 딱 좋아하는 반숙과 완숙 사이의 익힘!
반으로 가르니 세상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이 눈앞에 펼쳐졌어요. 호박 안에 든 반숙 달걀을 밤호박과 함께 먹는 맛! 먹어보지 않고는 설명이 안되는 꿀맛이에요.
호박 속을 파내고 달걀과 치즈로 채워 전자레인지로 익히는 요리인데 기본적으로 영양가가 풍부하고 건강한 메뉴에요. 할로윈데이에 아침식사로, 아이들 간식으로, 손님용 핑거푸드로도 손색없는 요리이니 꼭 실행해보길 바래요. 이상 할로윈엔 역시 호박, 단호박 에그슬럿 레시피였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