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형 커머스몰입니다.
유저분들의 리뷰를 올려드립니다!
@사미 님의 후기입니다.
[딱 3가지 아이템으로 창틀 청소 및 결로 예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날이 살짝 따뜻해져서 겨울이 가는가 싶더니 또다시 추워지네요.
제가 새집으로 이사한 지 얼마 안 되어서 집에 곰팡이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 했는데, 무심코 창문에 피어난 곰팡이를 발견하고는 정말 당황스럽더라구요.
장마철도 아니고.. 겨울철에 생기는 곰팡이의 원인은 바로 ‘결로’! 결로로 인한 곰팡이로 골치 아파하는 집이 저희 집만은 아닐 것 같아, 오늘은 딱 3가지 아이템으로 더러워진 창틀 청소 및 결로 예방하는 법을 공유드리려고 해요.
※ 준비물 : 스퀴지 / 좁은 틈새 청소 걸레 / 문풍지
준비물은 이렇게 딱 3가지만 있으면 청소부터 예방까지 끝이에요. 조금 부끄럽지만,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저희 집 창문 상태 좀 봐주세요.. 새집이라고 해서 다 좋은 것만도 아닌지 조금만 날이 추워도 결로가 정말 심하게 생기더라구요. 보일러를 심하게 트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누가 저희 집 창문에 물을 뿌리셨나요..;; 이중창으로 되어있는데 항상 가운데 창틀까지 물이 흥건해서 비가 오나 싶은 정도로 상태가 심각해요!
1. 스퀴즈를 활용한 1차 물기 제거
일단 스퀴즈를 활용한 물기 제거를 해볼게요. 창문에 방울방울 맺힌 물방울 들을 스퀴즈로 스윽 닦아내려주시면 힘을 크게 들이지 않아도 1차로 물기 제거가 가능해요!
2. 좁은 틈새 청소 걸레를 활용한 2차 물기 제거
좁은 틈새 구석구석 청소집사님 구매 링크 :
스퀴즈로 닦아내리고 남은 물기는 청소 걸레로 닦아주시면 돼요. 집에서 쓰시는 일반 청소 걸레를 사용하셔도 좋지만, 좁은 틈새 청소 걸레를 사용하니 손으로 걸레를 잡지 않아도 돼서 좋았어요.
그리고 펴져있던 손잡이 부분의 넓이 조절을 하면 창틀이나 더 좁은 틈새도 닦을 수 있어요.
결로가 심해서 물이 출렁거리며 차있는 좁은 창틀. 손잡이만 잡은 채로 스윽 닦아줍니다.
구매 바로가기 ->
남아있는 물때도 스윽 닦아주니 속이 다 후련해지네요!
ㄷ자로 되어있는 부분뿐만 아니라, 사각지대에 숨어있던 부분도 뾰족하게 넓이 조절 후 한두 번 닦아주면 손쉽게 창틀 청소도 끝~
창틀 청소 전후 비교샷!
결로로 인한 물때와 쌓여있던 미세먼지 등까지 싹 없애버리니 정말 이제야 새집 같네요.ㅋㅋㅋ 이래야 사람이 살맛이 나죠,,
2가지 아이템만 사용해서 결로 제거는 물론이고, 이렇게 깨끗하게 창틀 청소까지 완료했어요.
3. 문풍지, 뽁뽁이를 활용한 결로 예방
마지막으로, 깨끗하게 닦아낸 창틀에 다시 물이 흥건해지면 안 되겠죠? 다시 홍수가 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단열 효과를 주는 문풍지를 붙여줄게요. 제가 사용한 문풍지는 한 줄만 떼서 사용하면 두께 조절도 가능한데, 저는 창문 옆면 두께에 맞게 두 줄로 그대로 붙여줬어요.
저는 집에 뽁뽁이가 없기도 하고 외관상 지저분해 보이는 게 싫어서 문풍지로만 사용했는데도 확실히 외부에서 들어오는 찬 공기를 막아줘서 그런지 결로 예방효과가 꽤 있더라구요! 거기에 뽁뽁이까지 창문에 붙여주시면 효과가 더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그 외에도 평상시에 실내 적정온도를 유지하고, 환기를 자주 해주시면 더 도움 되더라고요!
이제 창틀 청소도 제대로 했으니, 저와 같이 깨끗한 창문과 창틀로 유지해 보는 건 어떠세요?! 🙂
좁은틈새 구석구석 청소집사님 1+1 구매하기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