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G바겐, G클래스 등으로 불리는 많은 이들의 드림카, 메르세데스-AMG G 63에 대해 알아본다. 단번에 봐도 예쁘고 독특한 직각형태의 메르세데스-AMG G 63은 SUV를 어려워하는 이들도 매혹하는 고유한 디자인을 갖고 있다. 메르세데스-AMG G 63은 모델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한 번쯤 몰아보고 싶어하는 ‘Dream car’반열에 있다.
메르세데스-AMG G 63는 기존 G-클래스의 고유한 디자인은 살리면서 현대적인 디자인을 가미했고, 승차감과 안전성을 위해 기본 사양들이 변경되었고, 제원도 변경되었다.
벤츠 G클래스의 원형은 군용차에서 왔다. 그만큼 오프로더 차량으로서는 역사를 가지고 있고, 실제로 그 성능은 매우 우수한 편이다.
이렇듯 벤츠의 전통 있는 고유라인이라는 것 외에도 놀라운 점은 바로 파워트레인에 있다. 메르세데스-AMG G 63의 파워트레인은 4.0L V8의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했다. 최대 토크는 86.6kg.m/rpm, 제로백 4.5초, 최고출력 585ps/6000rpm을 자랑한다.
AMG의 바이터보 엔진과 AMG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이 적용된 고성능 오프로더다. 또한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가 적용되어 즉각적으로 폭발적인 가속력을 발휘하며, 스포티함에서 편암함까지 넓은 기어 변속 스펙트럼을 제공한다.
그렇다고 오프로드에만 최적화된 차량은 아니다. 안전 주행을 위한 편의사양들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있어 어느 상황에서도 안정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 액티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360도 카메라 주차패키지 기능이 있고 멀티빔LED가 탑재되어 있다.
커맨드 온라인 시스템으로 정체구간을 미리 파악하고 내비게이션과 실시간 교통 정보를 안내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애플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오토 또한 지원한다.
2열에서 헤드룸이나 레그룸이 넉넉해 패밀리카로도 활용도가 좋고 일반SUV보다는 적재공간도 비교적 많이 확보할 수 있어서, 차박, 캠핑용 차로도 인기가 많다.
편의기능으로는 앰비언트 라이트로 64가지 색상을 통해 실내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액티브 멀티 컨투어 시트는 통합형 에어 쿠션으로 사용자의 취향과 체형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운전자의 척추의 부담을 줄여주며 스티어링 각도, 측면 가속도 및 차량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운전자를 지탱하는 다이내믹 드라이빙 기능이 있다. 그 외에도 슬라이딩 선루프와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으로 탑승 중의 만족감을 위한 사양들이 탑재되었다.
이러한 고성능에도 메르세데스-AMG G 63의 큰 매력은 디자인에 있다. AMG라디에이터 그릴에는 수직으로 배열된 디스크가 장착되어 G클래스 고유의 웅장함을 살렸다. 매트 이리듐 실버 컬러의 배기 흡입구가 있는 AMG 범퍼와 AMG 앰블럼이 새겨진 고광택 검정색 보호용 스트립 그리고 고급스러운 AMG 경량 알로이 휠 같이 AMG만의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AMG휠 하우스와 레드 컬러로 도장된 AMG브레이크 캘리퍼가 특별함을 더욱 강조한다.
압도적인 외관 디자인에 한 번 반했다면, 내부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또 한 번 반하게 될 것이다. 나파 가죽이 적용된 AMG퍼포먼스 스티어링 휠과 가상 계기판을 보여주는 와이드 스크린 콕핏은 메르세데스 벤츠에서만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를 만끽하게 한다.
남들이 원하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 하나의 차에서도 각자가 가치를 두는 지점은 다르지만, 사람들이 갈망하는 가치들이 많이 모여 있는 차를 우리는 꿈의 차, ‘드림카’라고 부른다. 화려한 외관 뿐 아니라 우월한 성능까지 갖추는 벤츠의 가치를 듬뿍 담고 있는 이 메르세데스-AMG G 63을 오늘도 많은 이들이 꿈꾸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