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이색 김밥
어디까지 먹어봤니?
김밥 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많은 분들이 엄마의 도시락을 생각하지 않을까 싶어요. 유년시절 소풍을 갈 때마다 들고 갔던 터라 우리에게 김밥은 친숙하면서도 또 특별한 음식이죠. 또한 다양한 재료를 밥에 말아 한 입 크기로 썰어내서 영양도 좋고 간편하게 먹기 좋은 메뉴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직장인, 자취생에게 인기가 그만이죠. 요즘 편의점에는 김밥 종류만 해도 10가지는 훌쩍 넘어요. 그렇다면 요즘 인스타에서 핫하디 한한 편의점 이색 김밥 스타들을 만나볼게요!
GS25 대패삼겹살 김밥
▼
GS25의 대패 삼겹살 김밥이에요. 이미 이름만으로도 침이 꿀꺽 넘어가는 녀석인데요. 사실 이 김밥은 원래 SNS에서 유명한 레시피였어요. 그런데 GS25에서 그 인기를 캐치하고 이렇게 제품으로 내놓았더라고요. 삼겹살과 함께 먹는 밥… 크~ 이 조합은 상상만으로도 침이 꿀꺽 넘어가죠!
시식을 들어가 볼까요? 숯불 간장소스에 버무린 대패삼겹살은 단짠의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요. 소스가 듬뿍 들어있어 씹을수록 밥알도 그 소스에 젖어들어요. 여기에 단무지와 쌈무의 아삭함과 짭조름함이 더해지고, 깻잎의 향이 은은하게 감싸주는 맛이에요.
CU 춘천식 닭갈비 김밥
▼
CU에서 가장 인기 있는 김밥이에요. 지금도 다양한 신상이 나오고 있지만, 그 속에서도 단연 넘버원! 심지어 인생 김밥이라고도 불리는 녀석인데요. 춘천식 닭갈비의 매력이 얼마나 강하길래 인스타 스타로 등극한 것이지 빨리 먹어보죠!
춘천식 닭갈비 양념소스에 듬뿍 버무려진 닭갈비가 보자마자 침샘을 자극하는데요. 재료는 흑미밥과 오직 닭갈비뿐! 포인트라면 노란 계란과 깻잎이 전부에요. 입에 들어오자마자 화끈한 불닭 소스 맛이 느껴지며 쫄깃한 닭고기의 육질이 씹히는데요. 소스의 감칠맛과 매콤함이 중독성이 있어요. 여기에 깻잎 향이 풍미를 더해주니 매력적인 조화에요.
세븐 양념/간장치킨 김밥
▼
이 김밥은 이름하여 치밥이라고 할 수 있어요! 언제 들어도 사랑스러운 이름 치킨은 밥이랑 먹으며 두 배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죠. 이러한 한국인 입맛을 위해 치킨 김밥이 나온 것 같은데요. 대한민국 대표 간식 치킨을 밥에 얼마나 잘 버무려 놓았는지 한번 먹어볼까요?
간장치킨과 양념치킨 두 가지 맛이 들어있는 반반치밥이에요. 간장치킨은 양념 맛이 약하지만 달콤한 우엉과 어우러짐이 좋고요. 양념치킨은 화끈한 양념 맛이 살짝 느껴지지만 소스가 적게 들어가 크게 맵지 않아요. 다만 기대했던 치밥과 달리 치킨까스 스틱을 넣은 거라 쫄깃한 치킨의 육질은 느껴지지 않으니 감안하고 드시는 게 좋아요.
GS25 치즈스팸김밥
▼
한국인에게 밥도둑의 대명사 스팸이 들어간 김밥이에요. 스팸을 넣었으니 맛은 보장한다고 보는데요. 여기에 치즈까지 넣었다고 하니 두말 안 해도 머스트 잇(it아님 eat) 템일 것 같아요. 비주얼로는 마치 어렸을 적 엄마가 싸준 김밥처럼 알록달록 알차게 들어 있는데요. 맛을 어떨지 빨리 먹어봐야겠네요!
우선 45년 전통의 특급호텔 프리미엄 식자재라는 비앙카 치즈가 넓게 깔려있고요. 속 재료에는 스팸이 가장 두툼한 두께로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인지 입에 들어오자마자 치즈향과 스팸의 맛이 진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여기에 모든 재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지고, 시금치가 들어가 있어서 식감도 다채롭고, 엄마 맛이 더 느껴지는 기분이 들었어요. 그러고 보니 김밥은 편식 예방 음식이었던 것 같네요 ㅋㅋ
/리뷰마침
SNS에서 인기 있는 편의점 이색 김밥들을 먹어보았는데요. 또 먹고 싶다고 생각나는 제품은 CU의 춘천식 닭갈비 김밥과 GS25의 치즈 스팸 김밥이에요. 개인 취향이니 참고하시고요. 편의점이 가장 핫한 점심시간 12시인거 아시죠? 점심시간에는 편순이와 편돌이들과의 경쟁을 뚫고 꼭 원하는 김밥을 쟁취하여 맛있는 시간 보내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