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편안함과 강력함, 두 가지 얼굴을 가진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권버들 기자 조회수  

2022년 3월 메르세데스-벤츠는 C-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이후 약 1년이 지난 현재 C-클래스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자료 기준 한 해 동안 4,141대를 판매해 E-클래스, S-클래스, GLE, GLC 다음으로 높은 판매대수를 기록했다.

신차 효과와 더불어 메르세데스-벤츠의 브랜드 가치, 완전히 변경된 6세대 C-클래스만의 우수한 상품성 등이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많은 소비자가 선택한 C-클래스의 매력 포인트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이전 세대에서도 그랬지만 C-클래스는 플래그십 모델인 S-클래스와 패밀리룩을 이루는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그렇다 보니 S-클래스의 특별한 품격을 C-클래스에서도 느낄 수 있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외관을 요약해보자면 S-클래스를 더 스포티하게 디자인했다고 할 수 있다. 전면을 살펴보면 중심을 잡고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양옆에 있는 헤드램프의 형태가 S-클래스와 동일하며 크기만 줄여놨다고 해도 무방하다. 여기에 스포티함을 강조하기 위해 커다란 메르세데스-벤츠의 로고를 그릴 중앙에 적용하고 양옆으로 크롬 가니쉬 적용하고 범퍼 하단 가장자리를 넓게 디자인했다.

측면은 S-클래스에서 전장과 축간거리를 줄여놨다고 해도 무방하다. 전체적인 외곽 실루엣, 윈도우 형태, 2열 유리에 적용된 벤트 글라스, 헤드램프에서 시작해 테일램프까지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 차체 하단 부분의 형상까지 S-클래스와 동일하다. 심지어 휠베이스와 전장 수치의 비율도 약 1:1.65로 S클래스와 동일하다. 차이점은 휠 디자인과 오토플러시 도어가 적용되지 않은 것 두 가지 뿐이다.

후면 역시 기본적인 디자인 레이아웃은 S-클래스와 동일하다. 가로로 길쭉한 삼각형 테일램프가 양옆에 적용되어 있으며 트렁크 중앙에 번호판이 적용되어 있다. 범퍼는 위쪽 부분에 리플렉터가 있으며 아래에는 검은색 바탕에 크롬 재질의 머플러가 존재하며 머플러 사이를 크롬 가니쉬로 연결한 부분까지 동일하다. 차이점은 테일램프 사이에 크롬 가니쉬가 적용되지 않은 점과 테일램프 내부 패턴이 큼지막한 점 번호판 공간이 안쪽으로 움푹 들어가지 않은 것 정도다.

C-클래스는 아방가르드보다 더 스포티한 외관을 자랑하는 AMG 라인 익스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다. 라디에이터 그릴에 메르세데스-벤츠 엠블럼 형상의 다이아몬드 패턴이 적용되어 있으며 범퍼 하단 양쪽 가장자리에 있는 에어커튼의 디자인이 더욱 과감해졌다

측면은 AMG 라인 전용 휠을 선택할 수 있으며 후면에는 범퍼 양쪽 가장자리에 세로로 기다란 에어 커튼이 있다. 머플러 사이에 크롬 가니쉬가 적용되지 않은 대신 디퓨저가 적용되어 있다.

외관뿐만 아니라 실내 역시 더 뉴 S-클래스에서 선보인 혁신 기술 및 첨단 디지털 요소를 반. S클래스 실내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센터패시아의 센트럴 디스플레이가 C-클래스에도 적용되어 있다. 차량 중앙에 위치한 11.9인치 센트럴 디스플레이는 차량 내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더욱 지능적으로 변모했다.

그 외 12.3인치 와이드 스크린 콕핏, 센터패시아와 부드럽게 연결된 센터 콘솔 고급 소재를 대거 사용한 점은 S-클래스와 동일하지만 나머지 부분은 레이아웃만 동일하고 디테일한 부분에서는 다르다. C-클래스는 대시보드에는 곡선이 많이 사용되었으며 송풍구는 직사각형 형태가 아닌 둥근 정사각형 모양이 적용되었고 양쪽 가장자리에는 한 개만 중앙에는 3개만 적용되었다. S-클래스와 비교했을 때 도어 부분에는 대시보드의 트림 부분과 연결되어 있지 않은 차이점이 있다.

C-클래스에는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4기통 2.0리터 가솔린 터보 M254 엔진이 탑재된다. 낮은 RPM에서도 최상의 주행 성능을 자랑하며, 최적화된 연료 소비와 낮은 배기가스 배출량을 선보인다. 2세대 ISG가 9G-Tronic 변속기와 결합하여 무게를 줄이는 동시에 내구성을 향상했으며 추가로 20마력의 힘을 지원한다.

C 300 4MATIC는 258마력, 40.8kg.m로 더욱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데다 사륜구동을 지원한다.

C-클래스에는 차급을 넘어서는 고급 옵션 사양이 적용되어 있다. C 300 4MATIC 아방가르드에는 LED 고성능 헤드램프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LED 고성능 헤드램프는 최첨단 LED 기술이 적용되어 기존 헤드램프 대비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더 정확하고 넓게 도로를 비춰 준다.

이를 통해 교통 상황과 주변의 장애물을 더 일찍 발견할 수 있게 되어 안전성이 향상되며 따뜻한 느낌의 빛으로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어 더 오래 집중하고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다. 어댑티브 상향등 어시스트가 포함되어 있다.

C 300 4MATIC AMG라인에는 디지털 라이트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디지털 라이트는 교통, 도로 상황, 날씨와 같이 다양하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헤드램프의 밝기가 일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조절된다. 또한 언덕을 넘거나 경사면을 지날 때 같이 고도가 변하는 경우에도 헤드램프가 비추는 범위는 최대한 일정하게 유지해준다.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은 전방에 차량이 감지되는 직선 도로에서 40km/h 이상으로 운전할 때 자동으로 켜진다. 어댑티브 상향등 어시스트 플러스가 포함되어 있다.

11.9인치 LCD 센트럴 디스플레이는 차량의 기능들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를 보는 각도와 빛의 조건에 상관없이 콘텐츠를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아래쪽에 지문 스캐너가 포함되어 등록된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으며 빠르고 편리하게 운전자를 식별할 수 있다.

고해상도의 디지털 계기반은 최상의 시인성을 제공하여 운전 중에도 편안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다. 운전자는 세 가지 디스플레이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인디비주얼 설정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계기반에 나타낼 수 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가 선택한 정보가 고해상도 및 컬러로 표시되며 맑은 날과 어두운 밤에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높이를 조정하여 운전자의 시야에 알맞게 배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운전자는 도로와 교통 상황에 집중할 수 있다. (C 300 4MATIC AMG 라인 기본, C 300 4MATIC 아방가르드 유료 옵션)

앰비언트 라이트 프리미엄은 64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개인의 취향이나 기분에 따라 인테리어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차량 탑승 시 조명의 밝기가 변하는 웰컴 홈 라이트나 에어컨디셔너의 온도 조절 시 조명으로 피드백이 전달되는 것과 같이 차량의 기능과 함께 작동할 수도 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는 속도 조정, 조향 제어 및 차간 거리 유지 등 상황별로 적합하게 적용되는 주행보조 시스템으로 탑승자와 보행자를 보호하며 사고의 위험을 현저하게 줄임으로써 운전자는 편안하고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카메라, 레이더 및 초음파 등 주변을 기록하는 다양한 센서가 차량에 장착되며 각각의 정보는 지능적으로 서로 연계되어 있어 필요한 시점에 적절한 주행 보조 기능으로 발휘된다. 또한 시스템이 운전자를 대신하여 제동과 가속을 제어하고 코너, 원형 교차로, 나들목, 톨게이트 등을 고려하며 적절한 수준으로 조정해 운전 시 피로감을 줄여준다.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운전자의 스마트폰을 차량 미디어 시스템과 연동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차 안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권버들 기자
fastad3@fastviewkorea.com

댓글0

300

댓글0

[Featured] 랭킹 뉴스

  • 2023년 2분기, 2023년 상반기 KB차차차 실적 정리
  • 새롭게, SUV의 감각을 넓히다. 메르세데스-벤츠 GLC 풀체인지 출시
  • 플래그십 전기차의 양대산맥, BMW i7 VS 메르세데스-벤츠 EQS 분석
  • 국산 전기차의 대표주자, 아이오닉 5 VS EV6
  • 환골탈태한 국민차, 쏘나타 디 엣지 출시
  • 자동차를 편하게 운용하는 장기렌터카

[Featured] 공감 뉴스

  • 출시 8일 만 사전계약 '1만 대 달성'흥행 대성공 대형 SUV 기아 EV9
  • KG품에서 다시 태어난 자동차, 렉스턴 뉴 아레나
  • 수입차 최강자의 대격변,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공개
  • 프리미엄 전기 자동차의 미래를 제시한 메르세데스-벤츠 EQS SUV 시승기
  • 올해 8월 출시 예정싼타페 풀체인지, 어떻게 나올까?
  • 르노코리아 효자 자동차 QM6 페이스리프트

댓글 많은 뉴스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비 “마카오에서 휴식 스스로 마련…나에게 고맙다” 자기애 폭발 (‘시즌비시즌’)
  • NCT드림 제노X재민 “아기 때부터 김종국 알아…’런닝맨’ 많이 봤다” (짐종국)
  • 강남, 사나 한국어 실력에 완패 “8년 전엔 이정도 아니었는데…너무 잘해” (강나미)
  • “10기 정숙, 전처와 비슷” 미스터배 고백…돌싱男 대치동 강사→격투기 선수 (나솔사계) [종합]
  • 성과급 1,000% 쏘던 회사…적자에 가장 먼저 축소한 복지
  • 알고 보면 연 매출 150억 ‘재벌집’ 아들이라는 연예인, 바로…
  • 흑백요리사 ‘이모카세’가 밝힌 한 달 매출…놀랍습니다
  • 송승헌이 신사역 일대 부동산 투자로 얻은 시세차익만, 무려…

[Featured] 인기 뉴스

  • 2023년 2분기, 2023년 상반기 KB차차차 실적 정리
  • 새롭게, SUV의 감각을 넓히다. 메르세데스-벤츠 GLC 풀체인지 출시
  • 플래그십 전기차의 양대산맥, BMW i7 VS 메르세데스-벤츠 EQS 분석
  • 국산 전기차의 대표주자, 아이오닉 5 VS EV6
  • 환골탈태한 국민차, 쏘나타 디 엣지 출시
  • 자동차를 편하게 운용하는 장기렌터카

[Featured] 추천 뉴스

  • 출시 8일 만 사전계약 '1만 대 달성'흥행 대성공 대형 SUV 기아 EV9
  • KG품에서 다시 태어난 자동차, 렉스턴 뉴 아레나
  • 수입차 최강자의 대격변,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공개
  • 프리미엄 전기 자동차의 미래를 제시한 메르세데스-벤츠 EQS SUV 시승기
  • 올해 8월 출시 예정싼타페 풀체인지, 어떻게 나올까?
  • 르노코리아 효자 자동차 QM6 페이스리프트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비 “마카오에서 휴식 스스로 마련…나에게 고맙다” 자기애 폭발 (‘시즌비시즌’)
  • NCT드림 제노X재민 “아기 때부터 김종국 알아…’런닝맨’ 많이 봤다” (짐종국)
  • 강남, 사나 한국어 실력에 완패 “8년 전엔 이정도 아니었는데…너무 잘해” (강나미)
  • “10기 정숙, 전처와 비슷” 미스터배 고백…돌싱男 대치동 강사→격투기 선수 (나솔사계) [종합]
  • 성과급 1,000% 쏘던 회사…적자에 가장 먼저 축소한 복지
  • 알고 보면 연 매출 150억 ‘재벌집’ 아들이라는 연예인, 바로…
  • 흑백요리사 ‘이모카세’가 밝힌 한 달 매출…놀랍습니다
  • 송승헌이 신사역 일대 부동산 투자로 얻은 시세차익만, 무려…

댓글 많은 뉴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