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도그에 떡볶이는 못 참지
여러분 핫도그+떡볶이라는 색다른 조합을 개발해 전국적인 유명세를 얻어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맛집으로 출연했던 신*불이 떡볶이를 아시나요? 맵찔이인 밥심이지만 핫도그에 매콤한 떡볶이를 찍먹하는 재미에 종종 찾곤 했었는데요, 핫도그 프랜차이즈 원탑인 명랑 핫도그에서 결국 일을 내고 말았습니다ㄷㄷ믿고 먹는 명랑 핫도그와 짐승 용량 떡볶이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출시했다고 해서 얼른 가져왔어요!
명랑 핫도그 한 번도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던데, 밥심이도 통모짜 핫도그를 처음 맛본 순간이 잊히질 않네요ㅋㅋ 그만큼 호불호 적고 인기 많은 명랑 핫도그에서 떡볶이를 출시했으니 다들 맛이 궁금하셨나 두 번이나 품절로 퇴짜를 맞은 후에 오픈런 해서 겨우 사 올 수 있었어요!
총 6가지의 다른 구성의 세트가 출시되었고, 요즘 핫한 로제 떡볶이도 있네요! 떡볶이의 사이즈도 중/대로 나누어져 있으니 여러 명이서 즐길 땐 대용량 세트를 구매하면 되겠어요. 밥심이는 가장 저렴한 ‘핫볶이’세트 구매했어요.
제품정보
메뉴에는 1~2인분 양의 세트라고 적혀 있었지만 떡볶이도 묵직하고, 핫도그도 세개라 세 명이서 핫도그 하나씩 들고 떡볶이를 곁들여 먹으면 딱 좋지 않을까 싶어요ㅋㅋ
제가 정말 애정 하는 명랑 핫도그의 스테디셀러들이 모였네요! 핫도그엔 설탕 묻히는 거 국룰인거 아시죠? 주머니에 물티슈 소중히 챙겨 다녀야 해요(●’◡’●) 막대 밑에 종류가 적혀있어 잘라보지 않아도 알 수 있어 편해요.
이제 그토록 궁금했던 떡볶이를 파헤쳐 볼게요. 직사각형의 모짜렐라 슬라이스가 8개 올라가 있네요. 메뉴 사진엔 녹은 치즈가 동그랗게 둘러져 있었는데… 사진과는 다른 모습이지만 치즈는 녹으면 다 똑같다… 하며 위로해 봅니다(T_T)
명랑핫볶이의 떡은 길쭉한 밀떡이었고요, 사이즈는 일반적인 밀떡보다는 두께가 조금 얇은 듯했어요. 떡볶이의 양 자체는 넉넉해서 2인분으로는 충분할듯합니다.
떡볶이 떡은 쫄깃함이 생명 아니겠어요? 탄성 테스터 등장했습니다. 쭉쭉 늘려보았는데요ㅋㅋ 굉장히 말랑말랑하고 잘 늘어나는 재질이었는데요, 비유하자면 신전 떡볶이의 떡과 굉장히 유사했어요!
떡볶이 양념이 겉돌면 맛이 없죠? 떡이 얇아서인지 양념이 떡에 잘 배인듯했어요. 밍밍한 맛없이 떡과 양념이 잘 붙어서 입안에 진하게 감도네요ㅋㅋ
어묵은 8장 들어있었고요, 크기가 큼직해요. 사각 부산어묵 4분의 1 정도? 이 정도면 어묵파이신 분들도 아쉽지 않을듯해요.
떡볶이 소스의 농도는 되직한 편에 속해요. 소스 농도나 떡의 모양은 신전 떡볶이와 비슷하지만 후추 맛이 거의 나지 않고 달달함이 강해서 학교 앞에서 파는 떡볶이가 생각나는 맛이에요! 거기에 약간의 매콤함이 추가된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해요. 맵찔이인 밥심이도 소화 가능했으니 맵찔이 동지 분들 너무 겁내지 말고 도전하세요!
드디어 꿀조합 등장했습니다 (ˉ﹃ˉ) 바삭한 핫도그 빵에 떡볶이 국물이 묻은 부분은 촉촉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바삭하게 반만 찍어 먹는 걸 추천 드려요ㅎㅎ 설탕 뿌린 핫도그를 달달한 양념과 함께 먹으면 단맛 초과인듯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babshim
재구매 의사 : 있음 / ★★★개 반
평소에도 명랑 핫도그를 살 때마다 근처에 들려 꼭 떡볶이를 사곤 했었는데 이젠 한 곳에서 모두 해결 가능하다는 것부터 만족스러워요ㅋㅋ 달고 부드러운 편으로 자극적이지 않아 핫도그나 치킨 등을 곁들여 먹기가 좋은 양념과 말랑말랑 한 떡까지 마음에 듭니다! 당분간은 떡볶이 생각날 때 명랑으로 갈듯해요!
@food_lover
재구매 의사 : 있음 / ★★★개
먹자마자 바로 어린 시절 먹던 학교 앞 떡볶이가 생각 나는 맛이에요! 개인적으로 달달한 떡볶이를 좋아해서 만족하면서 먹었어요. 양념이 단 편이니 핫도그에 설탕을 생략하고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깻잎 넣고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