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WBC 감독
이강철 감독 선임
국가대표 감독 연봉 얼마
지난 21일 WBC 기술위원회에서는 KT위즈의 이강철 감독을 WBC 대표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기술위원회에서는 “단기전 특성상 마운드 전력 운영 능력의 중요성을 고려해 최종 후보를 선정했다”라며 “이강철 감독이 투수 코치로 오랜 경력을 쌓았고 선수들에 대한 뛰어난 분석 및 효율적인 기용 능력을 높이 평가, 대표팀 감독으로 선임했다”라고 전했다.
WBC 대표팀을 지휘하게 된 이강철 감독은 “WBC 국가대표팀 감독에 선임돼 영광스럽고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팬들의 기대에 부응해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벤투 감독은 25억
야구 감독은 얼마
현재 축구 국가대표팀을 맡고 있는 벤투 감독은 약 25억 원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렇다면 야구 국가대표팀의 감독은 어느 정도의 연봉을 받게 될까?
그동안 야구 대표팀은 전임 감독이 아닌 대회 때마다 가장 어울리는 감독을 선임해 대회를 치렀다. 하지만 지난 2020년 도쿄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면서 KBO에서는 삼성 라이온즈와 기아 타이거즈를 지휘했던 선동렬 감독을 전임 감독으로 선임한 바 있다.
선동렬 감독은
2억 원 받았다
하지만 지난 2018년 아시안게임에서 선수 선발 논란으로 선동렬 감독이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되면서 그의 연봉이 알려졌다. 당시 손혜원 의원은 선동렬 감독에게 “연봉이 얼마냐”라고 물었고 이에 선동렬 감독은 “2억 원”이라고 대답했다.
이후 손혜원 의원은 “판공비는 무제한이라고 들었다”라고 묻자, 선동렬 감독은 “전혀 아니다”라며 “연봉에 판공비까지 포함됐다”라고 전했다. 판공비란 일반적으로 회사나 기관 내부에서 사용하는 용어로 공무를 처리하는 데 드는 비용을 뜻하는 말이다.
연봉 2억 원에 대한
네티즌 반응
선동렬 감독의 연봉을 알게 된 누리꾼들은 “축구 감독은 20억을 넘게 받는데, 야구는 생각보다 엄청 적구나” “2억이면 적당한 거 아닌가 축구가 유달리 높은 거 같은데…” “선수들이랑 비슷하게 받는구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2023년에 열리는 WBC는 3월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한국은 일본, 중국, 호주, 예선 통과 팀과 일본 도쿄돔에서 3월 9일부터 13일까지 1라운드 예선을 치른다. WBC 주최 측의 발표에 따르면 한국은 3월 9일 호주와 1차전을 치른 후 다음 날인 10일 낮 한일전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1
김경문은 얼마 못받아야 마땅한데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