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rpt%% 자동차 전시장은 브랜드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곳이다. 주변에서 아무리 좋게 평가해도 본인 스스로가 직접 경험해 보기 전까지는 그 진가를 제대로 알기 어렵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진가를 제대로 알고 싶다면 'KCC오토 마포 전시장'에 방문해 보는 것이 어떨까?
요즘에는 커넥티드 카가 주목받으면서 스마트폰과 자동차를 연계하는 기술이 발전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각종 제어도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차량은 메르세데스 미 서비스를 통해 차를 더욱 똑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자동차들의 축제라고 할 수 있는 모터쇼 올해는 일산 킨텍스에서 서울 모빌리티 쇼를 진행하였다. 이번 모빌리티 쇼에서 메르세데스-벤츠는 The Star is Reborn을 주제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메르세데스-AMG, 메르세데스-EQ 등 모든 헤일로 브랜드를 어우르며 럭셔리를 새롭게 재해석하고 전동화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등 다양한 차량 모델을 아트 갤러리 컨셉 하에 다채롭게 선보였다.
국산 차의 위상을 한 단계 더 높인 차가 무엇일까? 여러 차종이 있겠지만 비교적 최근 기준으로 말한다면 단연 GV80이라고 할 수 있다.
공개되자마자 전 세계에서 호평 일색이었으며, 신생 프리미엄 브랜드였던 제네시스가 널리 알려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GV80이 어떻게 전 세계 사람들에게 인정받았는지, 이달의 Pick에서 살펴보자.
2022년 한 해 동안 판매된 수입차 대수는 약 29만 대 정도이며, 거의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 그 중에서 메르세데스 벤츠는 2022년 한국수입 자동차 협회 기준 8만 9764대를 판매해 7년 연속 수입차 1위를 차지했으며, E-클래스가 2만 8,318대로 가장 많이 판매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