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조식에서 안 먹으면 섭섭한 ‘프렌치토스트‘! 달걀물에 푹 적셔진 부드럽고 퐁신한 빵이 별거 아닌데 중독성 갑이에요. (사실 뭐든지 달걀에 부쳐먹으면 다 맛있죠.ㅎㅎ) 프렌치토스트는 원래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더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들고 왔어요! 바로 냉동 핫도그로 만드는 방법인데요. 함께 보실까요?
주된 준비물은 달걀과 냉동 핫도그에요! (사진에는 없지만 우유도 매우 소량 필요합니다^_^) 저는 달걀에 부쳐먹으면 더 맛있는 김밥(본인이 좋아하는 김밥)까지 준비해왔어요.
먼저 냉동 핫도그를 꼬치와 분리해서 썰어줍니다. (냉동고에서 갓 나온 핫도그는 굉장히 딱딱하니, 전자레인지에 딱 30초만 데운 후에 꼬치와 분리하면 쉬워요!) 먹기 좋게 3cm 정도 두께로 잘라주었어요.
달걀을 볼에 깨서 풀어주었어요. 우유는 한두 번 쪼르륵! 더해줬어요.ㅎㅎ
풀어준 달걀물에 잘라두었던 핫도그를 투-하! 해주세요. 달걀물을 듬뿍 머금도록 충분히 적셔주세요.
푹 적셔진 핫도그를 달궈진 프라이팬에 올려 구워줍니다! 지글지글~.~ 이때가 진짜 참을 수 없는 시간이에요.. 맛있는 거 먹기 전 제일 행복할 시간!
그릇에 담고 설탕을 듬뿍 뿌려주면 완성이에요!
역시 설탕은 많이 뿌리면 뿌릴수록 맛있는 법이에요. (건강은… 전 다음 생에 챙길게요..)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한입에 숭덩숭덩 먹기 딱 좋아요. 핫도그를 달걀물에 푹 적셔서 그런지 평소엔 먹기 싫었던 핫도그 반죽도 맛있게 느껴지네요. 가운데에 소시지까지 있어서 더 맛있어진 프렌치토스트! 냉동 핫도그라서 소시지가 고급스러운 맛은 아니지만 짭짤한 맛을 더해줘서 맛있어요.ㅎㅎ
달걀과 케첩은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죠. 역시 케첩에 찍어 먹으니 더 맛있네요. (케첩 사랑해..) 달달한 시럽이나 딸기잼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어린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듯!
김밥 계란 전 모르는 분 없으시죠?? 식은 김밥도 부활시켜주는 만능 달걀! 저는 맵찔이지만 불닭 김밥을 준비했어요. 달걀이랑 같이 먹으면 아무것도 두렵지 않아!
이번에는 달걀에 우유를 넣지 않고 그냥 풀어주세요! 그리고 김밥을 달걀물에 투-하! 구석구석 충분히 적셔주세요.
프라이팬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더 이상 흐를 침도 없는데 왜 자꾸 침이 고이는지..
간단하게 입맛 돋우는 김밥 계란 전 완성! 차갑게 식은 김밥이 맛있는 요리로 변신했어요.
그래.. 이 맛이야.. 고소한 달걀이 김밥을 코팅해 줘서 너무 맛있어요. 평범한 김밥보다 2배는 더 맛있어진 느낌 ㅎㅎ 단무지가 뜨거워진 것 빼고 모든 게 완벽한 음식! 매운 김밥도 달걀에 부쳐먹으니 먹을만하네요.
오늘은 핫도그와 김밥을 달걀에 부쳐서 먹어보았는데요. 역시 달걀은 만능인 것 같아요. 평범한 음식도 달걀의 손길이 닿으면 더 맛있어지니까요.ㅎㅎ 그럼 다음에 더 맛있는 음식으로 돌아올게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