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들이 집을 고를 때
다세권!(다이소+역세권) 만큼이나
비중을 두는 것이 바로
편세권!이에요.
지난번에는 편의점 중 가장 인기가 높은
GS25 PB제품을 리뷰했는데요.
이번에는 세븐일레븐에 다녀왔어요.
개성 강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세븐일레븐의 맛있는 PB 제품
몽땅 모아! 소개해드릴게요.
1. 달달쑥떡: 당충전이 필요할 때, 스트레스받아 힘들 때, 잘근잘근 씹으며 당충전 하기 가장 좋은 간식이에요. 대구 꿀떡이 인싸 디저트로 떠오르면서 세븐일레븐이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제품인데요.
이번에는 쑥 맛이 나왔어요! 달콤하고 걸쭉한 꿀과 함께 쫜~득 쫜~득한 찹쌀 쑥떡의 조화는 그야말로 대구 꿀떡 안부러워요. 포크를 넣었을 때부터 이 꿀 쑥떡이 얼마나 부드럽고 몰캉한지 느껴져요.
2. 초코우유 : 유각 편의점마다 PB 초코우유는 있는 것 같아요. GS25 초코우유처럼 세븐일레븐 제품도 타제품에 비해 저렴한데요. 맛은 단맛이 강조된 크리미한 초코우유에요.
3. 딸기모찌 : 편의점에 얼마 전부터 ‘딸기 바람’이 불더니 딸기 샌드위치를 이어 세븐일레븐에서는 딸기 모찌가 나왔어요. 곱디고운 벚꽃 색상을 띄고 있는 모찌 속이 궁금하시죠?
앙– 베어 물면 달콤하고 부드러운 흰색 앙금을 지나 그 중앙에 자리 잡은 딸기 퓌레를 발견할 수 있어요. 게다가 겉을 감싸고 있는 모찌는 쫄깃함을 지나 극강의 부드러움으로 입안에서 녹아내려요. 전체적으로는 단맛이 강해서 디저트용으로 적당해요.
4. 즉석 북어국/육개장 : 1,100원에 뚝딱~ 즉석에서 국을 만들어 내는 세븐일레븐 PB 상품이에요. 안에는 블럭으로 된 건더기와 육수 소스가 들어있는데요. 맛은 딱 가격만큼 하지만, 가성비적으로 자취생들에게 인기가 있는 편이에요.
5. 우리쌀 누룽지 : 해외여행 갈 때 가장 많이 챙겨가는 한국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누룽지에요. 그만큼 한국인이 사랑하는 메뉴죠? 세븐의 우리 쌀 누룽지도 다른 브랜드 상품에 뒤지지 않게 맛있어요. 꼬숩꼬숩한 맛으로 속이 불편할 때 먹으면 그만이죠.
6. 참고소한 김 : 이름 그대로 참 고소~한 김이에요. 일본인 지인도 세븐에서 이 김을 접했는데, 얇고 고소한 향과 바삭함이 맘에 쏙 들어 기념품으로 챙기기까지 했데요.
7. 부산 어묵탕 라면 :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겨울 간식이 바로 어묵이죠! 그렇기 때문에 어묵탕 라면도 실패 확률이 적어요. 이전에도 먹고서는 눈 오는 날 생각날 정도로 중독성이 있었어요.
pb 상품 중에서 가장 질이 좋은 상품으로 생각되는데요, 어묵과 맛살 건더기가 알록달록 다양하게 들어가 있고, 면도 부드럽고 쫄깃한 칼국수 면발이라 매력 있어요.
8. 푸짐한 김치찌개 라면 : 이 라면에는 이름 그대로 큼직한 김치가 들어가 있어요. 디자인은 심플하지만, 기본에는 충실한 맛인데요. 편의점 삼각김밥과 먹기에 더없이 좋은 친구예요.
9. 강릉 교동반점 짬뽕 : 강릉은 순두부와 함께 짬뽕이 유명해서 한 번씩은 다 드셔보셨을 텐데요. 그런 지역 명물을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니 재밌네요. 해물블럭과 분말 스프 그리고 후첨 소스가 들어있어요.
입에 넣기도 전에 짬뽕의 불맛이 확 퍼지는데요. 여기에 새우로 우려낸듯한 시원한 해물의 국물맛이 느껴져요. 국물은 느끼함은 1도 없고, 얼큰한 국물에는 깊은 바다의 향까지 베여있어요. 면은 일반 라면 맛과 다른게 없지만, 국물 하나는 개성만점이네요.
10. 먹쉬돈나 쫄볶이 : 삼청동에서 줄 서서 먹었다는 그 먹쉬돈나가 드디어 편의점에 들어왔어요! 즉석 떡볶이의 대명사로 친구들과 단골 코스였는데요. 그때의 추억을 떠올리면 맛을 보겠습니다.
쫄면과 떡볶이가 주인공인데요.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를 돌리니 이런 비주얼이 되었어요! 먹쉬돈나는 쌀떡을 사용했지만, 밀떡이라고 생각이 들 만큼 마시멜로처럼 쫄깃했어요. 여기에 탱탱한 식감의 쫄면이 어우러지니 환상의 조화인데요. 소스는 국물떡볶이 처럼 묽은 스타일이고, 고춧가루가 다량 들어가 있어 칼칼한 맛이 돋보여요.
11. 씨앗호떡뻥 : 세븐일레븐의 PB과자에요. 옛날 과자 시리즈가 대부분인데요. 그중에서도 씨앗호떡뻥이 가장 인기가 좋아요. 콩고물 무친 인절미 같으면서도 호떡느낌이 나는데요. 비주얼은 합격점이지만 속은 그저 뻥 과자이니 호떡의 꿀은 기대하지 마세요. 그다음으로 핑크색 봉지에 담긴 갈릭새우칩도 인기가 좋아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