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편의점에는 쌀국수부터 시작해 우육면, 분짜, 메밀소바까지 나왔으니 전 세계 면 요리 여행은 편의점에서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면 요리는 바로 일본식 라멘이 아닐까 싶어요. 일본 라멘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돈코쓰 라멘을 선호한다더라고요. 편의점에서 알아본 가격은 2500원에서 3900원로 무척 저렴했어요. 그렇다면 과연 이 가격으로 일본의 맛을 느낄 수 있을지 궁금하시죠?
호로록 면치기를 하며, 따뜻한 국물을 즐기기 좋은 돈코츠라멘 맛을 알아볼게요. 오늘 편의점에서 판매한다는 모든 일본식 돈코츠 라멘을 들고 왔어요! CU의 신상 컵라멘도 함께 비교할 예정이니 놓치지 마세요~
1. 제품 정보
1. 풀무원 돈코츠라멘 2,900원
이 제품은 CU, GS25, 세븐일레븐에서 찾아볼 수 있는 돈코츠라멘이에요. 진짜 일본 라멘의 생면의 맛을 살리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고 하는데요. 우동면 처럼 통통한 면으로 쫄깃한 식감을 살린 제품이에요. 그리고 진한 국물맛이 호평인 제품이죠.
2. Cu 나카야마 돈코츠 하카다 라멘 2,500원
라면만 보면 니뽄필이 가득한 패키지 디자인이에요. 일본어가 가득한 패키지라서 맛도 무척 일본스러울 것 같은데요. 여행 간 것으로 착각하게 할 것 같은 이 비주얼은 현재 CU에서 만나 볼 수 있어요. 참고로 이라면 외에도 나카사키라멘도 있어요.
3. 세븐일레븐 히노아지돈코츠라멘 3,500원
세븐은 일본식 생라면 전문점 ‘히노아지’와 브랜드 제휴를 맺어 만든 PB 상품이에요. 카라의 미소 라멘과 돈코츠 라멘 2가지를 출시했는데요. 오늘 비교할 돈코츠라멘에는 구수한 구운 마늘 오일이 들어간다는 특징이 있어요.
4. gs25 돈코츠라멘 3,900원
20일만에 20만 개가 팔려나갔을 정도로 탄탄한 구성으로 SNS 열풍이 일어난 메뉴에요. 일본에서 직접 공수한 소스와 차슈, 죽순, 미역, 반숙 계란이 포함되어 플라스틱 그릇만 바꾸면 일본 라멘집에서 먹는 감성 샷을 연출할 수 있을 정도에요.
/
2. 제품 구성
1. 풀무원 생가득 돈코츠라멘
제품을 개봉하고서는 두꺼운 면을 보고 제품 이름을 다시 확인했어요. 마치 중화면을 연상케하는 두툼한 면발이었기 때문이에요. 일본 라멘하면 스낵면처럼 얇은 면을 생각했던 터라 조금 당혹스러웠네요. 구성은 면과 건더기 수프, 돈코츠 액상스프에요.
2. Cu 나카야마 돈코츠 하카다 라멘
다른 라멘들과 달리 컵라면으로 나온 점이 특징이에요. 무엇보다도 자취생에게는 냉장고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서 매력으로 다가오더라구요.
3. 세븐일레븐 돈코츠 라멘
일본식 생라면 전문점 ‘히노아지’와 브랜드 제휴를 맺어 만든 PB상품이에요. 풀무원 상품에 비해서는 면이 1/2 수준으로 얇은 편이에요. 건더기 스프, 액상소스, 마늘풍미유로 구성되어 있어요.
4. GS25 챠슈 돈코츠 라멘
gs25의 제품에는 유일하게 신선한 고명이 구성으로 들어가 있는데요. 가격이 천원이 올라갔지만 비주얼은 그 이상인 것 같죠? 세븐일레븐과 비슷한 굵기의 면과 죽순, 미역, 반숙란, 차슈, 소스가 들어 있어요.
/
3. 제품 조리
1. 풀무원 돈코츠라멘
이 제품의 조리방법은 조금 특이하니 주의하셔야 해요! 먼저 면과 건더기를 다 넣고 뜨거운 물을 선까지 채운 뒤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 돌려요. 그러고 나서 액상스프를 넣어주셔야 해요. (뚜껑은 벗기고 돌리세요)
2. Cu 돈코츠라멘
컵라면이다 보니 조리법도 무척 간단 해요. 건더기 스프, 분말 스프 넣고 뜨거운 물을 넣은 후 2분을 기다렸다가 마늘맛 조미유를 넣어서 먹으면 돼요.
3. 세븐 돈코츠라멘
풍미유를 제외한 면, 액상스프, 건더기 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넣은 뒤 2분-2분30초를 돌려주시면 되세요 (뚜껑은 벗기고 돌리세요)
4. gs25 돈코츠라멘
고명을 올리고, 소스를 넣고 뜨거운 물을 넣은후 전자레인지에서 40초-1분간 돌려주면 되세요. 그야말로 생면이라서 조리시간이 제일 짧아요.
/
4. 맛은?
육수 맛의 차이는 재료 차이!
1. 풀무원 돈코츠라멘
탱탱한 면의 식감이 가장 대두되는 제품이에요. 국물 맛은 4가지 제품 중 가장 눈에 띄었는데요. 왜냐면 소금, 간장, 시큼한 맛의 오묘한 조합이 느껴지기 때문이에요.
2. Cu 돈코츠라멘
스낵 면 같은 얇은 일반적이 컵라면 면발이에요. 그리고 깨가 듬뿍 들어간 건더기 스프로 고소한 참깨라면의 맛도 살짝 떠올리게 되는데요. 국물은 마치 설렁탕을 먹는 것처럼 짭조름하면서도 맑은 사골육수의 맛이 느껴져요. 먹다보면 딱 밥을 말아서 김치와 깍두기로 먹고 싶다고 생각이 드는 맛이에요.
3. 세븐 돈코츠라멘
면의 굵기는 딱 일본 라멘스러운데요. 부드러움보다도 탱탱한 식감이 강하고, 육수는 구수하고 고소한 맛으로 2번 국물 맛과 가장 비슷하더라고요.
4. GS25 돈코츠라멘
면의 굵기는 3번과 비슷한데요. 식감은 완전히 달랐어요. 세븐은 꼬들꼬들했다면, gs25는 부드러운 식감이었거든요. 국물은 4가지 제품 중 가장 진하면서도 강한데요. 사골육수 맛도 있지만 은은하게 가쯔오부시르 살짝 스친듯한 간장 육수 맛도 느껴져요. gs25의 제품 특징 중 가장 대두되는 챠슈는 그냥 편육 식감이에요. 우리가 경험한 부드럽고 녹는듯한 식감은 아니니 기대 안 하는 게 좋아요.
/
5. 에디터의 뒤끝 후기
에디터 Babshim의 Pick: 4번 GS25 돈코츠라멘
1번은 일본라멘이 아닌 한국인 입맛에 맞춘 일본라멘맛 우동으로 맛은 나쁘지 않았어요. 2번은 담백한 맛으로 마치 설렁탕이 떠오른 맛이에요. 3번은 순위로 보자면 2등으로 평균 맛이에요. 4번은 우선 고명이 다양하다는 장점을 무시할 수 없었고, 부드러운 면이 취향에 맞았어요.
에디터 Luv_food의 Pick: 1번 풀무원 돈코츠라멘
1번은 면이 가장 취향에 맞았어요. 국물 맛은 뭐라 형용하긴 힘든 오묘한 맛으로 나름 매력 있어요. 2번은 참깨 라면을 먹는듯한 고소한 맛이 강한데, 살짝 밍밍해요. 3번은 국물 맛은 평범한 것 같아요. 그런데 면의 꼬들꼬들함이 저랑 맞지 않네요. 4번은 면이 부드럽고, 육수 맛이 엄청 강해요. 정말 농도가 진한 국물맛
에디터 Single_cooking의 Pick: 4번 GS25 돈코츠라멘
1번은 돈코츠 맛보다는 한국인 입맛에 맞는 자극적인 맛이었어요. 2번은 일본 느낌이 꽤 나는데, 한국분들은 싱겁다고 느낄 수 있겠어요. 3번은 2번 국물맛과 비슷한데 면이 제일 별루에요. 4번은 부드러운 면과 진한 육수가 일본의 돈코츠 맛은 아니었지만, 제 취향에 맞았어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