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개되니
뭔가 뿌듯 ㅎ
요즘 코로나 때문에 강제 집순이 된 분들 많으시죠+_+집순이들이 제일 많이 보는 넷플릭스! 올해 이용자가 1600만명이라네요. 와…
넷플에서 자체 제작하는 영상 중 ‘길 위의 셰프들‘이라는 다큐가 있는데요. 이 다큐는 다양한 나라들의 길거리 음식들과 셰프들이 나와요. 한국편에서는 광장시장이 소개되었죠! 광장시장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많은데, 이 다큐에도 출연한 ‘고향 칼국수’가 궁금해서 가보기로 했어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광장시장은 엄청 넓어서 길을 헤맬 수도 있는데요. 칼국수집은 생각보다 찾기 쉬워서 다행이었어요! 북2문으로 들어가서 쭈~~~욱 직진하다 보면 왼편에 위치해 있답니다.
광장시장 내부 모습도 찍어봤어요! 정말 다양하고 많은 음식들과 물건들을 팔더라구요@_@
광장시장하면 제일 유명한 전!! 지나가다가 너무 먹음직스러워서 찍어봤네요ㅎㅎ아쉽지만 다음 기회에ㅜㅜ
한 3~4분 정도 쭉 걷다 보니 도착했어요! 역시 소문대로 사람이 많네요ㅎㅎ다큐 속 요리사분도 그대로 계세요!
포장마차? 식의 식당이다 보니 바로 앞에 주방이 훤히 보이는 구조인데요! 이렇게 먹음직스러운 만두가 눈앞에 보입니다! 바로 눈앞에 있는데 어떻게 안 시킬 수가 있나요ㅜㅜ
저는 운 좋게 반죽하시는 모습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었어요! 이곳만의 장점은 면과 만두 다 수제로 만드신다는 겁니다~! 너무너무 정성스럽지 않나요??
메뉴판이에요! 저는 오늘 손칼국수, 우뭇가사리(콩국수)와 만두를 시켜봤어요~~손칼국수는 5000원, 우뭇가사리는 6000원 만두는 5000원이에요!
손칼국수=5000원
우뭇가사리(콩국수)=6000원
만두=5000원
밑반찬은 이렇게 2가지가 나오는데요! 왼쪽은 배추김치고 오른쪽은 열무김치에요! 배추김치는 살짝 매콤하면서 짭짤하구 열무김치는 시원하면서 약간 쌉싸름한 게 맛있어요!
음식이 다 나왔는데요!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그러면 이제 하나씩 리뷰해보도록 할게요!!~~
우선 만두!! 만두는 김치만두와 고기만두, 두 종류가 있는데요. 반반씩 시킬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저는 두 가지 맛 다 먹어보고 싶어서 반반으로 시켰어요! 한 접시에 8개가 기본으로 나옵니다.
만두 시키면 바로 주시는 간장 양념장! 만두는 또 간장에 찍어 먹어야 제맛이죠~
요게 고기만두인데요! 이 집은 만두도 직접 다 빚으신다고 해요~만두소가 알차게 들어가 있어요! 특히 두부가 많이 들어서 고기보다는 두부 맛이 강했어요. 만두피는 살짝 두꺼운 편!! 기존의 만두와는 좀 다른 맛이었어요! 좀 더 건강한 맛??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하더라구요.
다음은 김치만두!! 김치만두 매니아인 저로서는 너무 기대가 됐는데요. 김치만두는 김치와 두부가 가득가득합니다! 김치의 맛이 세지 않고 간도 딱 적당해서 저는 김치만두가 더 입맛에 맞았어요ㅎㅎ
다음 음식은 우뭇가사리(콩국물)이에요! 가격은 6000원인데요. 비빔 우뭇가사리는 5000원인 점 참고하세요! 우뭇가사리라는 메뉴는 조금 생소한데요. 우뭇가사리는 해조류의 종류로 우리에게 익숙한 한천의 원료로 쓰인다고 해요.
우뭇가사리는 특히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딱 좋은 메뉴이지 뭐예요~~안에 내용물을 보면 오이, 들깨가루, 우뭇가사리가 있는데요. 면의 식감은 곤약 또는 묵과 유사해요. 탱글탱글하면서 미끌미끌한 게 식감이 독특했어요! 콩국물이랑은 안 어울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조합이 괜찮더라구요. 얼음도 들어있어서 진짜 시원했답니다ㅎㅎ여름에 딱 어울리는 음식!!
다음은 이 집의 대표메뉴인 칼! 국! 수! 요즘 또 장마철인데 비 오는 날 딱 좋죠! 칼국수의 가격은 5000원이에요! 칼국수 체인점에 비하면 굉장히 저렴한 가격인듯하네요~~
이런 식으로 바로 앞에서 손반죽을 해주셨어요!
칼국수의 내용물을 보면 면, 애호박, 김가루로 되어있어요!
면이 역시 수제라 그런 지 굵기가 다 달랐어요! 맛은 말해 뭐 합니까! 손칼국수는 실패할 수 없죠^-^ 국물도 진하고 면이 쫄깃하고 두꺼워서 칼국수지만 수제비 먹는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하지만 싱겁게 드시는 분들은 조금 짜다고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반찬이랑도 곁들여서 먹어봤는데요! 저는 김치랑 먹었을 때 훨씬 더 맛있더라구요~~!
재방문 의사: 있음. 부모님이랑 한 번쯤 다시 와보고 싶네요~~
별점: ★★★★개
개인적으로 우뭇가사리를 제일 맛있게 먹었어요. 칼국수도 맛있었지만 우뭇가사리는 처음 접해봐서 신선하기도 했고 시원해서 좋았어요! 살도 안 찌니까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당~ 칼국수와 만두도 맛있게 먹었는데요. 단순히 조미료의 맛이 아니라 건강하게 맛있는 맛이라 더 좋았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