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든 쭈꾸미든 좋은 양념만 만나면 돼
여러분 안녕하세요 밥심이에요~ 지난번 꼬치에 끼워져 쏙쏙 뽑아 먹는 매콤한 낙지호롱구이를 리뷰했었는데요, 그 뒤로 맵찔이 밥심이가 낚지볶음에 밥비벼 먹는 맛에 푹 빠져서 자꾸 빨간 양념을 찾게 되더라고요ㅋㅋ
맛도 중요하지만 가성비 중요하게 생각하는 밥심이가 자취족들 한끼 뚝딱 만들어 먹기 좋은 저렴한 낙지&쭈꾸미 볶음 이 있다고 해서 리뷰하러 들고 왔습니다!
제품정보
불쭈꾸미, 불낙지 1+1 행사라 각각 두팩씩 살 수도 있고, 쭈꾸미와 낙지 섞어서도 구매가능했어요. 낙지 선택하면 1,000원 추가금이 있네요.
제품조리 – 낙지볶음
제품설명에 어떤 특별한 냉동기법을 썻다고 나와있었는데…그것 덕분에 해동이 빠르고 서로 엉겨붙지 않아서 잘 떨어진다고 하더라고요. 물에 살짝 담가 해동해보니 얼어있는 낙지가 안 부서지고 잘 떨어져서 신기했어요:)
이제 초간단하게 낙지볶음 만들어볼게요. 그전에! 탱글탱글 맛있는 낙지볶음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꿀팁이 있어요.
낙지볶음 꿀팁!
양념과 채소를 넣기전 낙지를 데치듯이 달군 팬에 2-3분 정도 볶아 불필요한 수분을 빼주면 더욱 탱글탱글한 낙지볶음을 만들 수 있답니다^_^
생낙지에서 빠져나온 수분을 버려주고 양념에 달달한 맛을 더해주기 위해서 채썬 당근과 양파 추가!
낙지도 미리 볶는 과정에서 어느정도 익었기 때문에 채소가 익고 양념이 취향에 맞게 잘 졸아들었다 싶었을때 멈춰주시면 돼요. 중-약불 정도에서 지글지글 볶아주세요.
채소에서 빠져나온 달큰한 채수랑 매콤달콤한 양념이랑 섞여서 윤기가 챠르르ㅎㅎ국물 넉넉하게 볶아서 소면도 곁들여주면 좋아요:D
낙지 익힐 때부터 탱글탱글 해보여서 기대 되긴 했는데…낙지 식감 미쳤어요! 하나도 질기지 않고 입안에서 수분팡팡…!! 진심100%…진짜 맛있네요…양념은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매운 정도에요! 끝맛이 매운 재질ㅋㅋㅋ 뒤끝 있는 녀석이에요. 양파는 꼭 넣는거 추천드려요 낙지 감칠맛에 양파의 달달한 맛이 넘 잘어울려요.
낙지 전문점에서 점심 식사메뉴로 파는 낙지 비빔밥 따라해봤어요ㅋㅋ 그냥 사먹는 그 맛이랑 똑같아요 낙지는 오히려 더 튼실!
제품조리 – 쭈꾸미볶음
쭈꾸미도 동일한 방법으로 살짝 볶아 수분을 빼준 후 콩나물&양념 넣고 볶아줍니다. 낙지랑 같은 양념이라 이미 너무 맛있네요 추르르릅…!!
1-1.5인분 정도의 양으로 소분 포장 되어있는 제품이라 한끼 양으로 적당해요. 쭈꾸미는 딱 덮밥하기 좋은 양일듯해서 간단하게 밥위에 올려먹었어요~!
낙지도 그렇고 원물재료가 좋은가봐요. 야들야들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양념도 짱! 불쭈꾸미이니 만큼 맵찔이이신 분들은 마요네즈도 준비하세요ㅋㅋ
에디터의 주관적인 후기
장점
낙지랑 쭈꾸미가 실한데 질기지도 않고 식감이 너무 좋아요…양념도 짱맛bb 진심X1000으로 맛있었어요 !!!해동도 빨라서 미리 꺼내 놓을 필요도 없고…제품설명대로 조리하니까 정말 완벽하게 요리됐어요 너무 만족스러운 한끼였습니다:)
아쉬운점
이번엔 정말이지 아쉬운점이 없어요…!맛있어서 온 가족 불러다 둘러앉아 먹고 싶으니 대용량도 출시해주세요.
댓글0